강다니엘, 신곡서 위댐보이즈 손 잡았다

입력
2022.11.14 08:36

가수 강다니엘이 리패키지 신곡 '너바나(Nirvana)'로 컴백한다. 특히 이번 신곡에서는 엠넷 '스트릿맨파이터' 준우승을 차지한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WDBZ)가 협업에 나서 기대를 높인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14일 자정 강다니엘의 새 앨범 '더 스토리 : 리패키지 리톨드(The Story : Repackage RETOLD)'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가장 궁금증을 자아냈던 타이틀 곡은 '너바나'로, 해당 곡은 댄스크루 위댐보이즈(WDBZ), 감각적인 래퍼 pH-1의 피처링 참여까지 암시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위댐보이즈의 협업은 '스트릿맨파이터' 준우승 이후 처음으로 어떠한 시너지를 낼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번 앨범에서 강다니엘은 '너바나'를 포함해 '셀피시(Selfish)' '고스트(Ghost)' 등 신곡과 '라이드 포 유(Ride 4 U)'의 리믹스 버전과 '너바나' 솔로 버전까지 총 다섯 트랙을 새롭게 선보인다.

커넥트엔터테인먼트는 "하나의 이야기처럼 구성되도록 기획된 이번 앨범은 기존 트랙리스트를 재배열하고, 그 사이 신곡을 배치하면서 플롯에 완성도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더 스토리 : 리패키지 리톨드'는 강다니엘의 솔로 첫 정규 이후 6개월 만에 내놓는 앨범이다. 강다니엘만의 힘있고 밝은 에너지를 고스란히 녹여낼 예정이다. 음악이 가진 직관적인 요소를 최대한 살리면서, 솔직하고 담백한 메시지를 더한다.

새롭게 재편성된 강다니엘의 이야기 '더 스토리 : 리패키지 리톨드'는 오는 24일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