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장기화로 면역력 등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다. 면역력은 우리 몸에 유해한 물질이나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세포들을 인식하고 제거해 건강한 몸을 유지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한 품목은 20여 종으로 홍삼은 그중 가장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홍삼은 6년근 인삼을 수증기로 쪄서 말리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사포닌, 홍삼다당체, 아미노당, 미네랄 등이 조화를 이뤄 피로물질 농도를 줄이고 에너지 생성 호르몬을 촉진시켜 피로개선에 효과적이다. 또한 바이러스와 암세포를 죽이는 대식세포 활동을 촉진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국내 1위 홍삼 브랜드는 ‘정관장’으로 전체 홍삼 시장에서 70% 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정관장은 최고 품질의 홍삼을 생산하기 위해 인삼을 심을 흙부터 검사하며, 100% 계약 경작을 통해 6년근 국내산 홍삼의 순수성을 보장한다. 또한 제품이 출하되기까지 총 8년 동안 430여 가지 항목의 안전성 검사를 실시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한다.
최근에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은 휴대와 섭취가 편리한 ‘홍삼정 에브리타임’. 이는 홍삼정 100%에 정제수만을 더해 그대로 스틱형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하며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30세대의 매출 비중도 증가했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면역과 피로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며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이다. 최근에는 MZ세대를 겨냥해 필름카메라, DIY 스티커와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로 구성된 한정판 제품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 찰칵에디션’을 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