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행복한 변화, 미래세대 꿈 지원서 시작

입력
2022.09.28 14:26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책임 있는 혁신, 청정 기술을 활용한 모빌리티 구현’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미래 가치를 창조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이행하기 위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기업의 특성과 경쟁력 높은 자동차부품 제조업의 강점을 접목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작은 변화부터 실천하고 있다. 올해 시작한 초등학교 교실을 공기정화 식물로 꾸미는 ‘교실 숲’ 프로젝트도 그중 하나다.

활동에 참여한 현대모비스 임직원들은 정성 들여 키운 공기정화 식물을 초등학교 교실에 배치해 아이들의 정서와 건강한 심신 발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연내 공기정화 식물 총 2,500개를 전국 초등학교 교실에 기증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다양한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2012년 충북 진천 일대에 친환경 생태숲 조성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 완료했다. 또한 2020년부터 임직원과 일반인 대상으로 달리기를 하면서 환경 보호도 실천하는 ‘기부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환경뿐만 아니라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 공학리더 자율주행차 경진대회’는 자율주행·로보틱스·커넥티비티 등 미래 소프트웨어 기술 분야를 이끌어 갈 공학 리더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경진대회에서 현대모비스는 고교생 대상으로 모형 제작과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코딩을 가르치고 있다. 또한 소프트웨어 우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공학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