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선식품 유통 기업 (주)위플(대표 유성민)이 경남 통영에 ‘잇피소드 프레시센터’를 구축하며 사업다각화와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해당 센터에서 위플의 우수한 신선신품 유통 전문 기술과 이커머스 역량을 활용해 기업의 볼륨 성장과 내실화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위플은 지마켓, 옥션에서 ‘바다내음’과 ‘일류농사꾼’을, 11번가와 카카오쇼핑에서 ‘더신선’과 ‘일류농사꾼’을, 네이버에서 잇피소드(EATPISODE) 브랜드를 운영하며 베스트 셀러상을 다수 수상한 바 있다.
잇피소드는 위플이 지난해 론칭한 브랜드로 ‘이야기가 있는 먹거리’라는 슬로건 아래 음식의 가치를 존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잇피소드는 업계 최초로 기존 수산물 빙장 포장 기술을 신선식품 전 품목에 확대 도입한 ‘쿨빙고 시스템’을 개발 중이며, 특허 취득 진행 중에 있다.
쿨빙고는 높은 기온과 습도에 민감한 신선식품을 수확 후 빠르게 냉장 보관, 빙장 포장하여 수확 상태 그대로 배송되게 하는 포장 기법으로 복숭아, 자두, 키위 등을 통해 혁신성과 실효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잇피소드 프레시센터는 HACCP 인증을 위한 생산·가공 시설 구축을 진행 중이다.
유성민 대표는 “추후 농·수·축산물·가공식품을 아우르는 물류센터를 추가 건립, 가격경쟁력 확보 및 밀키트 출시를 통해 이커머스 식품 1위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