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안군은 민선 8기 군정 슬로건을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로 최종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군은 ‘군민과 함께 만드는 생동하는 행복 무안’ 민선 7기 군정 기조를 유지하며 민선 8기엔 ‘무안을 더 크게 내 삶을 더 높게’ 라는 슬로건을 추가, 보다 큰 무안이라는 지역 발전상과 군민의 삶을 가치있게 만들어 나가겠다는 바람을 담았다.
군정 방침은 △청년과 일자리를 우선시하는 ‘젊은 도시 경제수도’ △원도심과 신도심의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모두 더 잘사는 상생무안’ △지역의 먹거리·볼거리를 활성화와 힐링 1번지 무안을 만들어 가는 ‘맛과 멋, 힐링도시’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영농을 선도해 나가는 ‘과학영농 선구도시’ △군민의 안전과 복지를 책임지는 ‘안전하고 편안한 삶터’ △지역의 백년대계를 그리는 ‘교육받기 좋은 도시’ △도농이 화합하고 서남권의 중추도시로 발전하는 ‘화합소통 행정수도’ 7개 분야로 확대하고, 군민의 삶을 폭넓은 시각에서 세심하게 살피는 의지를 표현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민선 8기 새로운 군정 슬로건과 군정방침은 민선 7기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더 큰 도약을 이루고자 하는 군정 운영 방향을 담아낸 것”이라며 “앞으로 더 큰 무안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