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필, 특화된 클리닉 서비스로 매출 기대

입력
2022.07.25 12:27

- 바로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비대면 맞춤형 영양제 설계, 탈모, 다이어트, 한방 맞춤, 성장 클리닉 등 특화된 클리닉 프로그램 오픈

- 맞춤형 영양제 설계 서비스로 상반기 매출 1억 이상 올려

‘내가 바라던 건강 로드맵’ 바로필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주)메드고(공동대표 홍효주, 김재훈)가 특화된 클리닉 서비스로 상반기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바로필의 특화된 클리닉 서비스는 기존 비대면 진료 서비스와 차별화된 진료 과목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내 몸에 꼭 맞는 맞춤형 영양제 설계를 필두로 탈모, 다이어트, 한방, 성장, 난임클리닉 등 바로필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비대면 클리닉 프로그램을 구축해 전문적인 진료 영역을 확보하고 있다.

바로필은 지난 2월, 1.5 버전을 출시하면서 가정의학과 전문의 힙스청담의원 이선민 원장님과 업무 협약을 맺고, 비대면 기능의학 전문 상담과 비대면 맞춤 영양제 설계, 비대면 기능검진 등의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바로필의 클리닉 프로그램에는 맞춤형 영양제 설계 외에도 특화된 진료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한다. 탈모 클리닉은 대한민국 탈모 병원 4대 천왕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뉴헤어의원의 탈모 전문 의료진들이 직접 진료를 해주고, 초진, 재진, 처방 개월수 상관없이 6천원으로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다.

다이어트 클리닉에서는 다이어트 주치의로 유명한 FM가정의학과 전승엽 원장이 설계한 3단계 관리형, 6주 완성 비대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비만약 처방, 당독소 해독 프로그램, 삭센다 등 2주 간격으로 단계별 맞춤 처방을 해주며, 향정신성 의약품이 포함돼 있지 않은 건강하고 안전한 다이어트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지난 5월, 바로필과 업무협약을 맺은 아이누리한의원은 한방 맞춤 클리닉과 성장 클리닉을 선보인다. 한방 맞춤 클리닉에서는 다이어트부터 장 건강, 피부 질환, 면역력 개선 등 한의학 주치의가 개인별 맞춤 진료를 해주며, 스마트폰만 있으면 초진부터 재진까지, 국내외를 넘어 한방 진료와 약 처방을 받을 수 있다. 20년 소아청소년 한방 진료를 해온 아이누리한의원은 국내 처음으로 비대면 한방 성장 클리닉을 운영한다. 비대면 한방 진료를 통해 식욕부진에 대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처방을 함으로써 아이의 성장을 돕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바로필은 최근 클리닉 서비스를 이용할 때 원하는 시간에 맞춰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예약 기능을 구현했으며, 8월 초에는 앱 내에서 적립금 개념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권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8월 중으로 난임 치료자들을 위한 맞춤형 ‘난임클리닉’도 오픈된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