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복잡한 유명 피서지 대신 호젓한 경북농촌으로

입력
2022.06.23 15:15
경북도농업기술원, 경북 농촌 홍보체험단 모집


이번 여름 휴가, 시끌벅적 유명 피서지 대신 호젓한 경북의 산과 들을 누비며 숨은 맛집을 탕방하는 것은 어떨까.

경북도 농업기술원이 ‘산애(愛)들애(愛) 맛길여행’홍보 체험단을 내달 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산愛들愛 맛길여행은 기술원이 ‘경북愛5GO’프로젝트 일환으로 개발한 테마별 코스다. 농가맛집, 농촌교육농장, 농촌관광자원을 상호 연계해 특색 있는 농촌여행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경주 천년치유길 △김천 육감만족길 △성주 태교누리길 등이 있다. 시ㆍ군별 주요 관광지와 농가맛집, 농촌교육농장을 함께 경험하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체험단은 산愛들愛 맛길여행 코스 중 희망하는 농촌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체험후기를 개인 블로그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경북의 농촌을 홍보하게 된다.

경북 여행을 계획중인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계정을 운영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 등 4인 1팀으로 모두 150개 팀 6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체험후기 10팀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경상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 하면 된다.

신용습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농촌관광산업이 다시 활성화 되고 농촌과 온ㆍ오프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경북형 농촌체험 관광산업을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광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