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청소년문화센터, 교육청 등과 청소년 활동 지원 MOU

입력
2022.06.07 10:01
안동청소년활동 발전· 혁신 위해
지역대학 농협 기업 상담센터 등과


(재)고운청소년재단 안동청소년문화센터는 최근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안동과학대학교, 안동농협, 안동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창성공조기전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안동시청소년활동 발전과 혁신을 위해 체결한 이번 협약에는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인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인성, 교양 및 학문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청소년문화센터’와 위 기관들은 지역사회 청소년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하고 이번 협약에 따라 안동시 청소년들이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제공,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기타 본 협약의 운영 목적과 관련한 정보 공유, △홍보 및 인식제고 사업 공동 추진, △2022년도 청소년활동 사업의 후원이다.

김성동 안동청소년문화센터 관장은 “지역사회 중심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청소년활동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청소년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상호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동청소년문화센터’는 안동시청소년가요제, 고3문화축제, 경상북도청소년페스티벌, 국가보훈처공모사업, 안동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등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목표로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권정식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