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가 퍼포먼스 디비전이자 BMW를 가장 특별하게 즐기는 ‘M’의 출범 5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차량을 공개했다.
M을 대표하는 M3와 M4를 기반으로 제작된 50주년 기념 모델들은 일반적인 M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클래식 BMW의 감성을 제시하는 ‘엠블럼’을 더했다.
BMW가 공개한 내용에 따르면 M 50주년 기념 모델은 M3 컴페티션 xDrive와 M4 컴페티션 쿠페(RWD 및 xDrive)를 기반으로 개발되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시한다.
실제 M3 컴페티션 xDrive와 M4 컴페티션 쿠페에 적용된 510마력을 자랑하는 직렬 6기통의 M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는 그 자체로도 강렬한 모습이다.
외형에서는 50주년 모델만의 감성이 도드라지는 건 아니지만 새롭게 다듬어진 M 단조 휠과 전용의 디테일을 더해 ‘소소한 차이’를 제시하며, 전용의 외장 컬러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더불어 실내 공간에는 M3 50주년과 M4 50주년의 특성에 맞춰 개별적인 디테일을 더해 특별함을 한층 강조하고, M 고유의 감성을 보다 선명히 드러낸다.
이외에도 M3 50주년 사양과 M4 50주년 사양 모두 전용의 명판을 적용해 한정 모델, 특별한 모델의 가치를 강조한다.
한편 BMW의 글로벌 채널을 통해 공개된 M 50주년 모델 소식에 이어 BMW 코리아에서도 M 50주년 기념 엠블럼을 적용한 차량을 판매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