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국민들의 경남관광에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022년 경남관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공모분야는 경남관광을 통해 찍은 사진과 동영상으로, 경남을 방문한 관광객이면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영상은 1팀당) 1점을 출품할 수 있으며, 총 95작품(사진 76, 영상 19)을 선정해 대상(사진 1명 50만 원, 영상 1팀 60만 원)을 비롯해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한다.
작품 촬영·제작 및 참가 기간은 9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며, 제출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 4일간이다.
제출 방법은 경남도 인터넷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사진 또는 영상을 해시태그 ‘#경남관광사진공모전’과 함께 참가자 개인 누리소통망서비스에 게시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검증을 통해 선정된 수상 작품은 경남관광 홍보를 위해 경남도 인터넷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에 게시되고 각종 홍보 물품 제작에도 활용한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경남을 여행하신 모든 분들이 경남 구석구석 매력적인 곳을 사진과 영상에 담아 공모전에 응모하여 추억도 쌓고 상금도 챙기는 행운을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