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컨설팅은 2019년 『신중년 꿈을 품다』를 출간해 신중년 세대들과 전문가들로부터 좋은 평을 얻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책은 『신중년 꿈을 품다』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다년간 신중년을 위한 교육이나 컨설팅을 진행한 12명의 현장 전문가가 모여 집필했다. 각 장은 신중년이 미래를 설계하고 퇴직 후 재취업을 하거나 전직을 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폭넓게 아울렀다.
『신중년 재취업 프로젝트:꿈을 여는 생애설계 Play Book』은 총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으로 제1 장은 생애설계, 제2 장은 강점, 제3 장은 적합직무, 제4 장은 귀농·귀촌, 제5 장은 창직, 제6 장은 창업, 제7 장은 입사지원서, 제8 장은 면접, 제9 장은 전직, 제10 장은 시니어 액티브, 제11 장은 정부지원사업, 제12 장은 자산관리에 관한 내용이다. 서봉주 커리어로직 대표, 신길자 밸류업컨설팅 대표, 우정화 라이프스타일링연구소 대표, 류수정 BOM컨설팅 대표, 전재경 탑커리어 대표, 김현빈 코튼파트너스 대표, 김천배 청림통상 대표, 손원형 라온컨설팅그룹 대표, 박미라 햇살심리상담연구소 소장, 지두환 HR플래닝 대표, 정종우 한국안전보건협회 팀장, 권미경 커리어컨설팅 대표 등 12인이 저자로 함께 참여했다.
각 장은 독립적이므로 관심 있는 주제를 따로 읽어도 괜찮다. 분야별 전문가가 친절하게 안내하는 정보를 통해 지식을 얻고, 워크시트를 작성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정보전달에서 그치지 않고 읽은 내용을 확인하고 삶에 적용할 수 있어 디자인해 유용하다.
아주대 김경일 교수는 “정서적, 사회적 문제를 다양하게 경험하는 역동적인 시기인 중년기에 이 책의 12가지 핵심비결을 통해 막연한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했으며, 이노HR 권혁근 대표는 “대한민국 신중년과 관련 분야 전문가에게 필독 독서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책을 기획하고 펴낸 ㈜커리어컨설팅 권미경 대표는 “급속한 인구 고령화로 인해 신중년의 퇴직 후 노후 설계는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이 책이 100세 시대 행복한 길을 찾는 신중년 세대와 관련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에게 방향을 제시해주는 안내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