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가 미국 시장에서의 특별함을 더하는 존재, ‘S60 블랙 에디션(S60 Black Edition)’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S60 블랙 에디션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검은색 디테일을 더해 시각적인 매력을 강조한 특별 사양으로 ‘볼보의 상승세’를 확인할 수 있다.
볼보는 특별한 S60의 디자인을 미국의 디자인 스튜디오에 부여했고, 그로 인해 제작되는 450대의 S60 블랙 에디션 모두가 미국 시장에서만 판매된다.
S60 블랙 에디션의 시각적인 변화는 다채롭다. 전용의 19인치 휠을 시작해 스퀘어 타입의 프론트 그릴은 물론 사이드 미러, 볼보 엠블럼, 차명 및 트림 배지 등을 모두 새롭게 다듬었다.
또한 시각적인 매력을 더하기 위해 외장 컬러 역시 오닉스 블랙 메탈릭과 선명한 대비를 이루는 크리스탈 화이트 메탈릭으로만 한정하여 특별함을 강조한다.
더불어 실내 공간은 화려한 감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시트, 바닥, 헤드라이너 등을 검은색으로 칠해 ‘블랙 에디션’의 정체성을 명확히 드러냈다.
파워트레인은 B5 파워트레인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양인 ‘리차지’ 모델로 구성되며 그 외의 구성은 일반적인 S60과 동일하게 제작되었다.
한편 볼보 USA 디자인 측은 ‘S60 블랙 에디션’은 13개월 동안 진행된 프로젝트로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고 있다고 밝혔다.
450대 한정으로 판매되는 S60 블랙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약 4만달러(한화 약 4,770만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