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이 오는 2023년, 새로운 기술 규정으로 개최될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과 WEC LMDh 클래스에 출전할 레이스카의 티저 영상과 이미지를 추가 공개했다.
브랜드의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새로운 영상과 이미지는 ‘프로젝트 GTP(Project GTP)’라는 이름을 부여 받았으며, 이전에 공개된 티저 이미지를 한층 확장한 모습이다.
프로젝트 GTP를 통해 개발되는 ‘레이스카’는 미래적인 감성과 캐딜락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품은 모습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GTP 레이스카는 캐딜락의 크레스트 엠블럼을 드러낼 뿐 아니라 세로형 라이트 유닛이 더해졌다. 테일 램프 역시 세로형의 ‘블레이드 라이트 유닛’이 적용되었다.
여기에 앞서 공개되었던 전륜 펜더 및 후륜 펜더에서 확장된 카나드, 그리고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탑재해 고성능 레이스카의 감성을 선명히 드러낸다.
GTP 레이스카는 캐딜락 디자인이 디자인 및 기본 구성을 담당하고 기술 부분에서는 레이스 엔지니어링 업체인 ‘달라라(Dallara)’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캐딜락은 올 여름, GTP 레이스카의 완전한 모습을 공개하고 전용의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을 공개해 모터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데뷔는 2023년 1월 인디애나폴리스 모터 스피드웨이(Indianapolis Motor Speedway)에서 펼쳐질 ‘2023 롤렉스 데이토나 24(IMSA- Rolex 24 Hours of Daytona)’로 예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