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건강 전문기업 ㈜질경이(대표 최원석)는 2010년 론칭 이후 대한민국 대표 여성청결제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며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
음지에서 나오지 못하던 Y존 케어 시장을 개척해낸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는 질경이는 2015년 TV홈쇼핑 론칭 이후 현재까지 34회 완판, 누적 매출액 870억 돌파 등으로 여성청결제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어 왔으며, 현재는 명실상부한 국내 여성청결제의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질경이는 대표 제품인 고체형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비롯해 젤·폼타입, 물티슈, 스프레이, 에센스 등 다양한 타입의 여성청결제를 선보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비키니라인 미백크림, 생리대, 남성용 청결제 등 Y존 건강 관련제품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특히 내달에는 차세대 스킨케어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바이옴 기술을 적용한 비건 여성청결제 ‘질경이 모닝 폼/젤 워시‘ 출시를 앞두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질경이 모닝 폼/젤 워시는 최근 자연친화적이고 윤리성을 동시에 갖춘 클린뷰티 트렌드를 이끌고자 질경이가 야심차게 론칭한 제품으로 전 성분 및 제조공정, 동물실험, 및 동물 유래성분과의 교차오염까지도 엄격하게 기준을 두는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받아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였다.
또한 질경이만의 독자적 기술로 탄생한 특허성분 ‘질경이 바이옴-13’을 함유, 최대한의 자연유래 성분으로 최적의 효과를 선보이는 제품으로, 인체적용테스트를 통해 보습력, 소취력, 탄력개선, 가려움증 완화를 입증했다. 민감한 부위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피부첨포시험을 통해 무자극 판정이라는 결과까지 입증받은 저자극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질경이는 중국, 미국,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몽골 등에 진출한데 이어 최근에는 미스 라오스 선발 참가자들과 다양한 홍보 및 대외 활동을 하는 등 해외에서도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