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기계정보공학과 성민영 교수,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수상

입력
2021.12.03 10:27

서울시립대학교 성민영 기계정보공학과 교수가 3일, 산학연 서울지역협회 유공자 포상 및 우수과제 전시회(주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서울특별시 / 주관: 산학연서울지역협회 / 후원: 한국산학연협회)에서 교수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에서 성민영 교수는 산업자동화분야 중소기업과의 꾸준한 산학협력 기술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중소기업 발전과 기술협력에 이바지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성민영 교수는 2015년 7월부터 2016년 12월까지 서울시립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을 역임하며 대학의 혁신기술과 중소기업의 산학협력활성화를 통해 개발기술을 상용화하고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기술 인력을 배출해 대학과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관련분야 논문 및 지식재산권 창출 등 탁월한 연구 업적으로 공동기술개발에 크게 기여했다.

성 교수는 “평소 산업자동화분야 기업의 IT 역량 강화와 기술내재화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기술협력에 노력해온 것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다”며 “향후 관련 분야 산학연 협력에 매진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성민영 교수는 2012년 서울시립대에 부임한 후 국내 최초 EtherCAT 모터드라이브 개발 및 국제인증(2012년 하이젠모터) 성과를 거두는 등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는 서울시립대 전산정보원 부원장을 맡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