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도전' 강다니엘,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보여줄 활약

입력
2021.11.01 08:26

가수 강다니엘이 '너와 나의 경찰수업'으로 연기에 도전한다.

2022년 상반기 공개 예정인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경찰대학을 배경으로 우리가 응원하고 싶은 청춘들의 사랑과 도전을 담는다. 경찰대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을 경찰 꿈나무들의 패기 넘치는 출사표가 유쾌하게 그려진다.

'사이코메트리 그 녀석' '하백의 신부' '나인 : 아홉 번의 시간 여행' 등에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였던 김병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하나 작가가 집필을 맡는다. 강다니엘 채수빈을 비롯해 이신영 박유나 김상호 박성준 민도희 김우석 천영민 손창민 이문식 서이숙 정영주 지수원 등이 막강 라인업을 완성했다. 곽시양은 특별출연한다.

강다니엘 채수빈의 만남에 기대가 모인다. 연기자로 첫발을 내디딘 강다니엘은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정의감에 두뇌까지 겸비한 위승현 역을 연기한다. 엘리트 경찰의 탄탄대로를 달리나 싶었지만 트러블 메이커 고은강(채수빈)과 사사건건 엮이면서 그의 캠퍼스 라이프는 예상치 못한 이상기류를 타게 된다.

채수빈은 다양한 작품에서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줬다. 그는 짝사랑 상대를 쫓아 경찰대로 입성한 문제적 신입생 고은강을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선다. 눈부신 청춘 시너지를 발산하는 강다니엘 채수빈이 보여줄 티격태격 케미스트리와 설레는 로맨스에 이목이 집중된다.

청춘 배우들의 활약도 기대를 모은다. 이신영은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출신의 신입생 김탁 역으로 분해 청춘의 패기와 열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SKY 캐슬' '여신강림' 등을 통해 라이징 스타로 거듭난 박유나는 1등 자리를 놓치지 않는 신입생 기한나 역을 맡는다. 자존심 강하고 지독한 현실주의자인 기한나의 성장기가 공감을 더할 전망이다.

경찰 드라마를 좋아하는 유대일 역의 박성준, 과학수사관을 꿈꾸는 과학고등학교 출신 신입생 우주영 역의 민도희, 지독한 계획형 인간이지만 반전의 춤실력을 지닌 신입생 서범주 역의 김우석, 얼짱 출신 신입생 신아리 역의 천영민까지 개성 충만한 청춘 배우들이 모여 호흡을 맞춘다. 자신만의 해답을 찾으려는 이들의 파란만장한 성장기에 이목이 집중된다.

김상호는 수단 좋은 셀럽 교수 차유곤을 맡아 특유의 능청 연기로 재미를 배가한다. 손창민은 위승현이 존경하는 아버지이자, 너무 완벽해서 수상한 경찰 2인자 위기용으로 분해 무게 중심을 탄탄히 잡는다. 이문식은 순수하고 정이 많은 고은강의 사랑꾼 아빠 고양철로 가세, 웃음 메이커 활약을 톡톡히 한다.

연기 내공이 남다른 서이숙은 카리스마 넘치는 경찰대 학장 김순영 역으로 신입생들을 이끈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엄마들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정영주는 무뚝뚝하지만 정 많은 고은강의 엄마 이희숙을, 지수원은 아들 위승현을 향한 애정이 남다른 엄마 오숙자 역을 맡아 열연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