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자신에게 총 겨눈 이유

입력
2021.10.29 08:30
하프앨범 'KEEP THE FIRE ALIVE' 메시지 필름 공개

가수 비아이가 새 앨범을 통해 탄탄한 랩 실력과 진화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비아이는 29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다음 달 11일 발매되는 하프 앨범 'COSMOS (코스모스)'의 첫 번째 메시지 필름 'KEEP THE FIRE ALIVE'를 게재했다.

해당 영상은 수록곡 'Alive' 라이브 필름으로 시작해 'Flame' 퍼포먼스 필름으로 이어진다.

먼저 비아이는 불이 난 세트 속에서 파워풀한 래핑을 선보인다. 비아이의 얼굴 상처와 단단한 눈빛이 거친 매력을 배가시킨다. 비아이는 자신의 또 다른 자아에게 총을 겨누는 스토리를 그려내며 몰입감을 높인다. 여기에 더해진 강렬한 표정 연기도 돋보인다.

이어 비아이는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Flame' 퍼포먼스를 펼친다. 비아이는 첫 번째 정규앨범의 'WATERFALL' 퍼포먼스 필름에서도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와 협업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방탄복 스타일의 패션을 연출한 비아이는 불길 속에서 화려한 안무를 소화하며 압도적인 스웨그를 선사한다. 비아이의 남다른 춤선, 섬세한 표현력은 물론 한 치의 오차 없는 군무가 감탄을 더한다.

'Alive'와 'Flame' 음원 일부도 공개되어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트렌디하면서도 유니크한 사운드, 비아이의 탄탄한 랩이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비아이는 'WATERFALL'에선 라이브 필름, 퍼포먼스 필름을 각각 따로 선보였다면 'COSMOS'에선 두 곡을 믹스해 새로운 방식의 영상을 기획했다.

그만큼 이번 메시지 필름은 메시지 포스터, 리릭 콘셉트 포스터에 이어 'KEEP THE FIRE ALIVE'라는 주제의 스토리텔링을 더욱 극대화한다.

청춘의 여러 감정들을 담은 'COSMOS'는 크게 3가지 메시지 슬로건을 내세워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첫 번째 앨범 메시지는 'KEEP THE FIRE ALIVE'로, 삶에 대한 열정과 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비아이는 자신만의 에너지와 패기를 보여주며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공개될 티징 콘텐츠와 새 앨범에 궁금증이 모아진다.

비아이의 하프 앨범 'COSMOS'는 다음 달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