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술 공모 “신공법·신기술 있으면 도전하세요”

입력
2021.10.28 10:05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우수한 건설기술 경쟁력을 지닌 중소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기술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21 한화건설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화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 등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의 현장 적용 및 공동기술개발을 추진하고 테스트베드를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한화건설 홈페이지에 구축된 신기술, 신공법 발굴 및 지원 플랫폼인 ‘기술제안센터’를 더욱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공모전 서류 접수는 11월 26일까지이며 서류평가 및 PT평가를 통해 오는 12월 21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대학(원), 연구기관 등이며 한화건설 홈페이지 내 기술제안센터 메뉴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ESG 관련 기술을 비롯해 시공성 개선,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스마트 건설, 스마트 안전, OSC (탈현장건설), 건설관리 등 건설업과 관련된 모든 기술이 포함된다.

심사를 거쳐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7팀이 선정되며, 총 상금 2,800만원을 수여한다. 특히 탁월한 기술의 경우 추가 협의를 통해 건설현장 적용, 공동기술개발 지원, 테스트베드 제공, 협력사 등록 및 가점 부여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실제로 한화건설은 지난해 협력사인 에이치쿠도스와 1년간의 협업을 통해 손끼임사고를 방지하는 ‘포레나 안전도어’를 공동개발하고 공동특허를 등록했다. 판로 개척에도 양사가 협력하는 등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한화건설은 공모전 이후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기술제안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