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터스, 판매 예정인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 가격 공개

입력
2021.10.25 10:28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Lotus)’가 브랜드의 새로운 스포츠카, ‘에미라’의 가격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가격은 2022년 하반기부터 생산 절차를 밟고 본격적인 인도가 진행될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 사양의 가격이며 미국 시장을 기준으로 한다.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의 미국 내 판매 가격은 9만 3,900달러(한화 약 1억 1,145만원)부터 시작되며 지금까지의 로터스 차량이 그런 것처럼 다채로운 옵션 및 개별 사양이 마련된다.

다양한 선택 요소에서 도드라지는 건 단연 외장 컬러에 있다. 날렵하게 다듬어진 스포츠카의 외장 컬러는 세네카 블루와 마그마 레드, 하텔 옐로우 등 여섯 개의 색상이 퍼스트 에디션을 위해 마련된다.

여기에 인테리어 컬러 패키지 역시 일곱 종류가 마련되었고, 해당 패키지들은 모두 ‘별도의 비용’ 없이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대신 스포츠 페달과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등 실내 공간의 일부 요소들은 별도의 옵션 사양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외부에서는 휠, 타이어 등이 옵션 사양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참고로 에미라 V6 퍼스트 에디션은 400마력의 V6 3.5L 슈퍼차저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혹은 자동 변속기)가 후륜구동과 조합되어 우수한 가속 성능과 뛰어난 운동 성능을 제시해 ‘로터스의 매력’을 한층 강조한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