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경남일포유'앱 서비스

입력
2021.10.20 14:20
부산 울산 경남 공유… 워크넷 시스템과 연동
25일부터 한 달간 다운로드 이벤트 진행
일자리 정책 및 구인정보·창업 지원사업 제공


경남도는 휴대폰을 통해 간편하게 일자리 지원사업과 일자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경남일포유’ 앱(AP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남일포유’는 부산·울산 일포유 앱과 연동해 부울경 전체가 공유할 수 있는 비대면 일자리정보 플랫폼을 구축, 앱 바로가기 연동(링크)으로 3개 시도 일자리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기업, 구직자, 재직자, 소상공인, 경력단절여성 등 누구에게나 유용한 경남도 지원사업과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의 핵심 일자리 지원사업, 창업 지원사업들이 담겨 있다.

또 워크넷 구직자 일자리정보 시스템과 연동해 부울경 구인 정보를 알 수 있으며회원가입을 통해 푸시알림 설정을 하면 내가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내주는 유용하고 편리한 시스템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앱 사용의 활성화를 위해 수행기관인 경남경영자총협회에서는 오는 25일부터 내달 26일까지 한 달간 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150명에게 ‘핸드크림&립밤 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일수 경남도 일자리경제과장은 “경남일포유를 통해 원하는 일자리 정보를 편하게 앱으로 확인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동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