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서핑의 즐거움을 살린 ‘브롱코 립타이드 컨셉’ 공개

입력
2021.08.31 11:30

포드가 브롱코의 활력을 더한 ‘포드 브롱코 립타이드 컨셉(Ford Bronco Riptide Concept)’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브롱코 립타이드 컨셉’은 탄탄하면서도 강인한 매력이 돋보이는 브롱코에 다양한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에 대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브롱코 립타이드 컨셉은 일반적인 ‘튜닝 차량’과 달리 브랜드의 오리지널 악세사리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시각적인 매력을 한층 높인다.

포드는 가장 먼저 순정의 도어 패널, 그리고 루프 패널을 모두 제거하고 견고한 감성이 돋보이는 전용의 도어를 새롭게 적용했다. 이와 함께 별도의 전용 램프, 서핑 보드 랙 등이 마련되었다.

이와 함께 네 바퀴에는 17인치 전용의 휠이 마련되었고 35인치 크기의 올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되어 일상은 물론 해변에서의 안정적인 ‘액티비티’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덧붙여 포드는 전용의 고성능 서스펜션 시스템과 전용의 주행 모드를 더해 차량의 퍼포먼스, 안정감을 한층 높여 ‘차량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2.7L 에코부스트 엔진과 10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4WD 시스템을 그대로 이어 받아 ‘브롱코의 주행 매력’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포드는 브롱코 립타이드 컨셉에 대해 “고객들이 해안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상상하며 제작한 차량”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브롱코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음을 증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