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엠코어 – ㈜에스아이티코리아, ‘반도체 물류장비 제어’ 위한 사업협력 MOU 체결

입력
2021.08.25 14:16

㈜에스엠코어(대표 이응상)는 8월 25일 서울시 마포구 사옥(다보빌딩)에서 자동화 Software 전문회사인 ㈜에스아이티코리아(대표 신문수)와 ‘반도체 사업추진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에 따라 SK㈜ 자회사인 ㈜에스엠코어는 핵심사업인 반도체 분야에서의 사업관리, 체계통합 및 AGV(Automated Guided Vehicle/무인운반 로봇시스템), Conveyor, Stocker 등 설비의 Hardware 설계, 제작을 진행하며, ㈜에스아이티코리아는 Software 개발 및 고객 set-up을 공동 수행한다.

㈜에스엠코어 이응상 대표는 “이번 MOU로 SK하이닉스 사업에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물류장비시장 내 경쟁우위 확보와 반도체 관련 사업 속도에 탄력이 붙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SK 계열사 내 유일한 Smart 물류자동화회사인 ㈜에스엠코어는 2017년 SK그룹이 인수한 후 반도체공정 관련 전문인력 확충 및 투자확대로 반도체 물류장비시장 진입에 성공했으며, 계열사 내 안정적인 Partnership으로 지속적인 사업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