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 업체 불구 독창적 AI 기술로 주목

입력
2021.07.21 21:19
[2021 대한민국 우수특허대상] 퀀텀에이아이


퀀텀에이아이(대표 최성집)는 디지털 뉴딜 사업의 핵심인 인공지능(AI) 부문에서 탁월한 기술력으로 주목받는 기업이다. 9개월이라는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의 정부 주도 과제 및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 관악 KB이노베이션허브 1기, BNK핀테크랩 3기 선정 등 AI 사업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퀀텀에이아이는 일반적으로 활용되는 자연어 처리 알고리즘이 아닌 자체 개발한 독창적인 Quantum Language Processing Model을 통해 비정형 데이터 처리 및 오토라 벨링, 실시간 음성 인식 및 인증 등을 지원하는 Quantum Intelligence Suite를 구현했다.

기존 AI 플랫폼은 단순 학습 및 추론 환경만을 제공하는 데 반해, 퀀텀에이아이가 보유한 플랫폼은 별도 프로그래밍 없이 일반 사용자가 레고 블록을 조립하듯 보유한 데이터를 통해 지능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어 AI 확산과 보급에 큰 영향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성집 대표는 “회사가 보유한 새로운 방식의 기술은 앞으로 AI 시장에서 큰 파장을 일으킬 것이다”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AI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