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수록 근육이 빠지고 기초대사량이 줄기 때문에 중년 이후부터는 체중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특히 내장비만에 주의해야 한다. 내장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며 심해지면 대사증후군과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의 위험을 높인다. 정상 체중인데도 복부비만이면 치매 발생 위험이 커진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밥을 주식으로 하며 국수나 빵을 즐기는 한국인은 과다하게 섭취한 탄수화물이 비만의 주범이 되기 쉽다. 우리 몸의 에너지로 쓰고 남은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변환돼 몸에 축적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근육량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내장비만이 더 쌓이기 쉬운 환경을 만들게 된다. 그런데 밥, 국수, 빵을 맛있게 먹으며 살 찔 걱정을 덜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다이어트 소재다.
특유의 쓴맛 때문에 먹기 힘들었던 가르시니아 추출물에 커피 원두를 배합해 여느 커피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있다. 식사 후 커피 한 잔을 즐기는 모습이 익숙한 일상이 된 지금 ‘카페빼빼 에디션’은 아라비카 원두에 가르시니아를 배합해,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기면서 뱃살 고민, 체지방 걱정을 덜 수 있는 일석이조의 다이어트커피다. 또한 가르시니아와 함께 ‘카페빼빼 에디션’에 들어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이라는 식이섬유는 원활한 배변활동에도 효과적이다. 카페빼빼 에디션은 찬물에도 잘 녹는 분말로, 취향에 따라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라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으며, 한 포씩 개별 포장돼 휴대도 간편하다.
유니바이오 관계자는 “처음에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구매한 고객 다수가 깊은 맛과 향에 끌려 재구매를 결정한다”고 전한다. 나잇살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천원대 금액의 맛있는 커피 한 잔으로 다이어트 효과도 잡을 수 있는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