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6모’ 바탕 대입 수시 전략 온라인 설명회

입력
2021.06.15 15:08
17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채널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서


대구시교육청이 지난 3일 실시한 6월 수능 모의평가 결과를 토대로 한 대입 수시모집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설명회는 17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 on-air’ 채널을 통해 2시간30분동안 쌍방향 실시간으로 실시된다.

올해 대입은 수시에서 수능 영향력이 확대된데다 문ㆍ이과로 구분해 치러왔던 수학이 통합되는 등 변수가 많아 그 결과를 예측하기 쉽지 않다는 게 대체적인 분석이다.

이에 따라 대구시교육청은 일선 고교 진학부장 교사 모임인 대구진학지도협의회 등과 함께 6월 모의평가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어떻게 짜야 할지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다.

설명회는 우선 지역 및 수도권 대입 전문가가 △2022 수능 6월 모의평가 결과 분석 △대구ㆍ경북권 대학 수시 설명 △2022 대입 수시전형의 특징과 수도권 주요 대학 지원 전략 등을 설명한다.

강연 중에 학생 및 학부모, 교사 등 참여자는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를 남기고, 주요 질의 사항에 대해 강연 후 강사들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답변을 제공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도 어려운데 대입여건도 그 어느해보다 변화가 심해 불안하겠지만, 상황을 냉정하게 분석하고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효과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이번 설명회가 대입전략 수립에 있어서 정확한 나침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광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