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대학생 실종 사건 다룬 '그알', 2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1위

입력
2021.06.10 08:43

‘그것이 알고 싶다’가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10일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은 2021년 5월 31일부터 2021년 6월 6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 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발표했다.

6월 1주차 비드라마 화제성 1위는 2주 연속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차지했다. 전주 대비 화제성은 40.32% 감소했으나 5월 4주차에 다룬 주제(한강 대학생 실종 사망사건)가 온라인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관심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드라마 화제성 2위는 Mnet ‘킹덤: 레전더리 워’였다. 6팀의 마지막 대결이 전파를 탔으나 전주 대비 화제성은 12.22% 하락하였다. 대면식 1차, 2차, 3차, 파이널 음원차트 평가, 문자‧글로벌 투표 점수를 포함한 결과 최종 승자는 Stray Kids였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더보이즈가 4위, Stray Kids가 6위, 비투비가 8위에 이름을 올렸다.

비드라마 화제성 3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14.35% 하락한 채널A/SKY ‘강철부대’였다. 지난 방송에서 SSU는 가로림만 개척작전의 승리부대가 되어 최종 관문인 4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 지었다. SSU는 낙오위기에 놓인 팀원과 끝까지 함께 가는 전략을 택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비드라마 화제성 4위는 MBC ‘놀면 뭐하니?’로 전주 대비 화제성 29.06% 하락했으나 비드라마 부문 순위는 2주 연속 유지했다. 고독한 면접 두 번째 이야기에서 솔직하고 유쾌한 태도로 면접에 임한 92년생 코미디언 이은지와, 오중 바르뎀으로 변신한 배우 권오중이 큰 웃음을 선사하였다. 또한 MSG워너비의 데뷔 후보곡이 일부 공개됐으며 앨범 재킷에 활용될 멤버들의 초상화가 공개되어 좌중을 폭소하게 만들었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에서는 유재석이 3위를 기록했다.

비드라마 화제성 5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20.26% 상승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었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특집으로 꾸며진 지난 방송에 배우 박정민, 대기업 첫 여성 임원 윤여순, 의사 신승건, ‘플랭크’ 대가 김영달 씨가 출연하여 잔잔한 웃음과 위로를 전하였다. 배우 윤여정의 동생이자 LG아트센터 첫 여성 대표를 역임한 윤여순 씨는 생활력이 강했던 어머니 일화부터 심리적 부담감이 컸던 회사생활의 고충을 털어놓았다. 또 워킹맘들에게 경험에서 우러나온 조언과 위로를 건네어 큰 주목을 받으며 윤여순 씨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5위에 진입하였다.

비드라마 6위는 전주 대비 화제성 49.71% 상승한 JTBC ‘아는 형님’이었다. 대세 신인 그룹 에스파가 출연해 댄스부터 랩, 노래 실력 등 다재다능한 면모를 뽐내어 네티즌의 호평을 얻었다. 에스파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2위로 진입했다.

비드라마 7위는 MBC ‘나 혼자 산다(전주 대비 화제성 16.45% 감소)'로 지난 방송에서 배우 김지석의 싱글 라이프가 공개되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7위에 진입했다. 비드라마 8위는 SBS '런닝맨(전주 대비 화제성 15.17% 감소)’이었으며 하차를 앞둔 이광수는 비드라마 출연자 1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9위는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전주 대비 화제성 22.06% 감소)’, 10위는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전주 대비 화제성 3.40% 상승)' 순이었다.

이 밖에 SBS ‘LOUD’의 두 수장 박진영과 싸이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9위, 10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우다빈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