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Drive 품은 ‘BMW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 공개

입력
2021.06.07 11:30

BMW가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BMW M3, M4 모델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xDrive’ 시스템을 품은 오픈 톱 모델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을 공개햇다.

이번에 공개된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는 M4 계보의 첫 번째 AWD 탑재 모델로 오픈 톱 에어링의 매력과 우수한 운동 성능, 그리고 안정적인 주행 밸런스를 자랑한다.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는 고성능 쿠페 모델인 M4 컴페티션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소프트 톱 시스템을 얹어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스포츠카의 감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브랜드의 공개에 따르면 소프트 톱 시스템은 50km/h 이내에 속도에서 개폐가 가능하며 작동 시간은 18초 이내로 보다 쾌적한 차량 운영 및 조작이 가능하다.

실내 공간의 구성은 M4 컴페티션의 구성을 고스란히 반영, 카본파이버 및 다양한 경량 소재와 역동적 감성을 연출하는 각종 요소들이 더해져 보다 높은 가치를 선사한다.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의 보닛 아래에는 최고 출력 503마력과 66.3kg.m의 토크를 제시하는 직렬 6기통 3.0L 터보 엔진을 장착하며 8단 자동 변속기, 그리고 xDrive가 더해진다.

M 사양을 위해 새롭게 조율된 xDrive 시스템은 4WD, 4WD 스포츠 그리고 2WD 방식으로 구성되어 상황에 따라 더욱 견고한, 그리고 역동적인 운동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는 정지 상태에서 단 3.6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며 최고 속도는 249km/h(M 드라이버 패키지: 280km/h)에 이른다.

BMW는 올 3분기 M4 컴페티션 컨버터블 xDrive의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