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작사 참여 후 한 말

입력
2021.05.31 15:26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방탄소년단 RM이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 곡의 비하인드를 밝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1일 오후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 발매 기념 온라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지난해 10월 발매한 세 번째 미니 앨범 'minisode1 : Blue Hour'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앨범은 지난 앨범에 비해 한층 깊어진 멤버들의 감정선을 담아낼 예정이다.

타이틀 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특히 새 타이틀 곡은 슬로우 래빗(Slow Rabbit)과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대표 레이블즈 사단이 곡 작업에 참여한데 이어 방탄소년단 RM이 가사 작업에 나서며 화제를 모았다.

수빈은 "방시혁 PD님께서 가사 작업을 하던 중 마음에 드는 가사가 안나와서 3주 동안 고민을 하셨더라. 그러던 중 방시혁 PD님께서 방탄소년단 RM 선배님께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가사를 써서 제안해 달라'고 하시면서 선배님께서 함께 해주시게 됐다"라며 "제목 역시 다른 제목과 마지막까지 고민을 하던 중 RM 선배님께서 최종적으로 '더 낫다'라는 의견을 주셔서 확정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휴닝카이는 RM과의 만남과 관련한 비하인드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이후 우연히 회사에서 선배님을 만나게 됐다. 그 때 저희 곡 작사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씀을 드렸더니 '아니다. 멋있게 불러달라'고 하시더라"며 "이 자리를 빌려서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앨범 '혼돈의 장: FREEZE'는 오늘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된다. 오후 8시에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컴백쇼 '프리즈'(TOMORROW X TOGETHER COMEBACK SHOW 'FREEZE')가 Mnet 방송과 M2 디지털 채널 통해 전 세계에 방송된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