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 소리 나는 아이돌 애마, 男 아이돌이 선택한 자동차는?

입력
2021.05.22 09:00


스타들의 자동차는 언제나 대중의 관심사다.

자동차 애호가들에게는 '로망'으로 여겨지는 슈퍼카를 자신의 애마로 선택한 스타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으로 여겨지곤 한다.

그중에서도 눈길을 끄는 것은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선택한 자동차다. 일찍이 활동을 시작해 비교적 어린 나이에 자신의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둔 아이돌 스타들의 경우, 많게는 수억 원대를 호가하는 이른바 '드림카'를 통해 진정한 '영 앤 리치'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방탄소년단부터 엑소, 빅뱅까지 톱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선택한 애마는 무엇일까.

그룹 방탄소년단은 데뷔 이후 꽤 오랜 시간 개인 차량에 대한 정보가 알려지지 않은 팀이었다. 현재까지도 멤버 RM은 운전면허가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다른 멤버들의 개인 차량 모델과 관련한 정보는 팬들의 목격담이나 공개적으로 알려진 구입 비화 등을 통해 엿볼 수 있었다.


먼저 방탄소년단 진의 개인 차량으로 추정되는 차는 이탈리아 브랜드 L 사의 슈퍼카다. 해당 차량의 경우 한 대 가격은 약 7억 원 대지만, 실제 구매가는 8억 원대를 호가하는 것으로 전해지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래퍼 염따 역시 같은 브랜드의 6억 원대 슈퍼카를 소유 중인 가운데, 해당 차량은 1년 유지비만 평균 2,000만 원이 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9년, 멤버들 중 비교적 늦은 시기에 면허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진 방탄소년단 지민이 선택한 차는 독일 브랜드 P 사의 스포츠 세단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브랜드는 최근 유재석이 자신이 타는 차라고 밝힌 것와 같은 곳으로, 유재석이 선택한 모델의 경우 옵션과 연식에 따라 한 대당 1억6,000만 원에서 2억9,000만 원대를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멤버 뷔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예능 콘텐츠인 '달려라 방탄' 촬영 당시 방문했던 차량 전시장에서 한눈에 반한 차량을 바로 구입했다는 일화와 함께 차종이 알려진 바 있다.

뷔가 단번에 구입했다는 차량은 국산 브랜드 H 사의 프리미엄 브랜드가 출시한 SUV 기종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브랜드가 처음으로 선보인 SUV 차량으로 출시 당시부터 큰 인기를 모았던 해당 차량의 가격은 6,500만 원부터 옵션에 따라 8,000만 원 후반대까지 다양하다.


막내 정국의 경우 앞서 독일 브랜드 M 사의 차를 개인 차량으로 몰고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다. 정국이 선택한 기종은 정확하게 알려지진 않았지만, 일각에서 추정하고 있는 정국의 자동차 모델 가격은 약 1억4,000만 원에서 2억5,000만 원대인 것으로 전해진다.

엑소 멤버들 역시 고급 외제 차 브랜드의 차량을 자신의 애마로 선택하며 남다른 '플렉스'를 자랑했다.


그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엑소 찬열이다. 찬열은 독일 브랜드 M 사의 최상위 모델을 모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차량의 가격은 한 대당 무려 3억7,000만 원대로, 찬열의 경우 해당 차량을 풀 옵션으로 구입한 것으로 알려지며 놀라움을 더했다.


과거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모습이 한 매체를 통해 포착되며 차종이 알려진 엑소 카이가 선택한 차는 독일 브랜드 B 사의 오픈형 스포츠카다. 세련된 이미지에 걸맞게 매끈한 라인의 차량을 선택한 카이의 차는 최소 1억2,000여만 원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멤버 세훈은 독일 브랜드 A 사의 프리미엄 세단을, 백현은 같은 브랜드의 스포츠카를 선택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들이 택한 차량 역시 1억5,000여만 원 전후로 구매 가능한 고가의 기종들이다.


빅뱅 지드래곤의 자동차 사랑은 조금 더 특별하다. 과거 방송된 KBS2 '연중 라이브'에서는 지드래곤이 선택한 다수의 슈퍼카들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드래곤이 선택한 차는 영국 브랜드 B사의 럭셔리 쿠페, 영국 R 사의 고급 세단을 비롯해 이탈리아 브랜드 L 사의 슈퍼카 등 총 3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당 차량의 합산 가격은 무려 12억9,00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입을 벌어지게 만든다.


다양한 아이돌 그룹 멤버들이 자신의 취향을 담은 자동차로 눈길을 끈 가운데, 이들의 남다른 플렉스를 단숨에 뛰어넘는 아이돌계 '자동차 애호가' 1위의 주인공은 JYJ 멤버 겸 가수·뮤지컬 배우로 활동 중인 김준수다.

직접 소유했던 차량만 10대, 심지어 이들 모두가 '억' 소리 나는 슈퍼카였던 것으로 알려지며 놀라운 클래스로 화제를 모았던 김준수는 국내에 단 한 대뿐인 것으로 알려진 이탈리아 L 사의 스포츠카 파란색 모델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가 택한 데일리 카는 이탈리아 F 사의 노란색 슈퍼카이며 드라이브용으로는 영국 R 사의 오픈카를, 스케줄용으로는 M 사의 럭셔리 세단 등을 사용 중이다. 클래스가 다른 차 사랑을 자랑한 김준수가 소유한 차량의 총 합산가는 약 41억2,000여만 원인 것으로 전해진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