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오디션 플랫폼으로 신뢰성 확보

입력
2021.05.21 08:00
[2021 대한민국 가치경영 대상] 넥스트러스트

넥스트러스트(대표 이민재)가 블록체인 기반의 오디션 플랫폼 ‘마이스타픽’으로 업계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마이스타픽은 ARS와 문자투표 등 기존 투표 시스템과 차별화된 웹과 모바일 앱을 활용한 차세대 투표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해킹이나 조작의 위험을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해 자동으로 투표 내역을 취합, 공개 블록체인에 기록할 뿐만 아니라 외부 감사기관용 원장을 생성해 비교 분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투표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카카오톡의 블록체인 자회사가 개발한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활용해 한층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회 입상 사실을 간편하게 증명할 수 있는 NFT(대체불가토큰) 카드를 발급하고 있어 참여자의 위상과 편의성도 높였다.

최근 넥스트러스트는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주관사, 한국인플루언서 협회 등과 업무협약을 비롯해 뷰티콘테스트, 피트니스 대회, 모델선발 대회 등 10여 개를 유치해 진행했다. 이를 통해 1만 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투표수 46만 건을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기록한 성과를 남겼다.

이민재 대표는 “맞춤형 설계와 안정성 높은 진행, 대회의 신뢰도와 흥행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의 반응이 뜨겁다”며, “공공분야 및 기타 투표에도 블록체인 기반의 시스템 제공도 준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