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뽕숭아학당' 임영웅 '진또배기', 바꿔 부른 진선미 메이드 곡 발매

입력
2021.03.22 08:42

'뽕숭아학당' PART20 음원이 발매된다.

지난 17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 트롯맨들이 부른 곡들이 22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으로 선정된 임영웅, 영탁, 이찬원의 '둥지'를 시작으로 임영웅의 '진또배기', 영탁의 '보라빛 엽서', 이찬원의 '막걸리 한잔'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

이날 방송에서 임영웅, 영탁, 이찬원은 '음악의 방'을 통해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자신들을 진·선·미로 만들었던 명곡들을 서로 바꿔 부르는 특별 무대를 선보였다.

임영웅, 영탁, 이찬원은 완벽한 호흡으로 '둥지'를 열창하며 구성진 음색과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안방극장까지 신나는 흥을 선물했다.

특히 이들은 이번 무대를 통해 하나된 팀워크,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찐우정'을 과시한 세 사람의 '둥지'는 오늘 발매되는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선정되었다.

임영웅은 이찬원이 예선전에서 불렀던 '진또배기'로 탄탄한 가창력을 뽐냈다. 임영웅은 '웅 스타일'로 재해석된 '진또배기' 무대를 선보이며 '히어로가 장르 그 자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남다른 곡 소화력을 자랑했다.

이찬원은 '청국장 보이스'로 영탁을 지금의 자리에 올려 놓은 대표곡 '막걸리 한잔'을 소화했으며, 영탁은 임영웅이 준결승 레전드 미션에서 불렀던 '보라빛 엽서'로 진한 감성을 과시했다. 영탁의 노래를 듣던 임영웅은 연신 감탄을 쏟아냈다.

한편, '뽕숭아학당'PART20은 22일 정오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진주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