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작사가' 제이큐(JQ)가 이번에는 웹툰 OST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제이큐는 최근 발매된 이하이의 '그 한마디'와 린의 '그댈 새겨두어요' 등 인기 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OST 두 곡에 작사가로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정은지 양요섭의 '러브데이'와 산들의 '취기를 빌려'를 비롯한 '바른연애 길잡이' OST들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석권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히트곡 작사가로 알려진 제이큐와 이하이 린의 컬래버레이션 작업이 주목받고 있다.
평소 웹툰을 즐겨본다는 제이큐는 "'바른연애 길잡이' 작업 의뢰가 들어와 흔쾌히 수락했다"라면서 "작업 과정이 너무 즐거웠다"라고 작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웹툰 속 여자 주인공 바름의 테마곡인 '그 한마디'는 남자 주인공 유연이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번져 어렵게만 느껴지던 사랑이라는 감정을 깨닫게 되는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이하이의 독보적인 음색과 마음을 위로해주는 가사가 돋보인다.
'그댈 새겨두어요' 역시 바름의 테마곡으로, 남자 주인공 유연이와 함께 써내려가는 이야기들을 마음 속에 영원히 새기겠다는 내용을 노랫말에 담았다.
이 곡에는 린이 직접 공동 작사에 참여해 보다 성숙하면서도 애틋한 사랑 이야기를 풀어냈다.
두 곡 모두 발매 직후 음원차트에 안착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제이큐는 강다니엘 'Paranoia', 엑소 'Tempo' 'Kokobop', 레드벨벳 'Bad Boy' 등 아이돌 히트곡 작사가로 활약하면서 최근 각종 드라마나 웹툰 OST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