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제3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대전 개최

입력
2021.03.15 20:58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은 10월 10일까지 제3회 유니버설디자인 아이디어 대전을 진행한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남녀노소 및 장애의 유무와 관계 없이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한 건축물, 관광, 제품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을 일컫는다.

건축물분야, 관광시설분야, 제품디자인분야, 캐릭터분야 등에 장애인, 비장애인뿐만 아니라 국민 누구나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도록 하여 유니버설디자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한국관광공사,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후원한다. 시상 및 전시는 2021 디자인코리아페스티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전 모집부문은 유니버설디자인 및 BF인증부문으로 △건축물분야 △관광시설분야 △제품디자인분야 △캐릭터분야 △BF인증 총 5개 분야다.

개인 및 3인 이내의 팀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7월 26일(월)부터 7월30일(금)까지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출품작은 택배 및 방문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각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 부처 장관상과 함께 300만원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수상작 선정 및 시상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koddi.or.kr/ud)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