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가든, '괴물' 세 번째 OST 'Empty' 발매

입력
2021.03.13 15:20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이 JTBC 금토드라마 '괴물' OST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카더가든이 참여한 JTBC 금토드라마 '괴물' 세 번째 OST 'Empty'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Empty'는 글루미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팝 스타일의 곡으로, 드라마의 음악감독인 하근영 감독과 싱어송라이터 이수연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카더가든의 감성적인 보컬이 후반부 악기 사운드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했다.

특히 카더가든 특유의 허스키하면서 빈티지한 음색으로 반복되는 후렴구에 디테일한 변화를 녹여 듣는 이에게 큰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과거에 잡혀 슬픔에만 빠지지 않고 세상 밖으로 나와 빛을 보겠다'라는 내용의 가사는 주인공의 상황을 극대화해 드라마의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총 16부작으로 그려지는 드라마 '괴물'이 중반을 향하면서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작품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세 번째 OST 'Empty'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JTBC 금토드라마 '괴물'은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심리 추적 스릴러로, '괴물은 누구인가! 너인가, 나인가, 우리인가'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며 사건 이면에 숨겨진 인간의 다면성을 치밀하게 쫓는 작품이다. 매주 금, 토요일오후 11시 방송된다.

진주희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