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과학고는 최근 신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탐색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라는 주제로 진행된 진로탐색프로그램은 나의 인생설계, 나의 꿈 설계, 한생고 스펙 끝판왕의 지름길 순으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고등학교 생활에 첫 발을 내디딘 신입생을 중점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3년 동안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활동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생소할 수 있는 한국생명과학고등학교의 특색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더 나아가 현재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시행하고 있는 졸업생의 영상을 시청함으로써 신입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신입생들은 "막막하다고 생각했던 고등학교 생활에 대해 졸업 후 진로와 고등학교 3년 동안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학교생활에 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학교에서 시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고, 활동을 많이 할수록 나의 스펙이 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고시환 한국생명과학고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 진로를 설계하는 과정과 함께 고등학교 3년의 생활동안 꿈을 바르게 설계한다면 농업 분야의 창의적인 전문가가 될 것"이라며 "더불어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지원해 장차 사회에서 필요한 자격증도 많이 취득하길 바랍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