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레이' (여자)아이들 미연, OST로 하영 마음 표현

입력
2021.02.19 11:01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미연이 '리플레이' OST의 여섯 번째 주자로 나선다.

미연이 부른 웹드라마 '리플레이'의 OST '드리밍 어바웃 유(Dreaming About You)'는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드리밍 어바웃 유'는 극 중 하영(미연)의 테마곡으로, 꿈을 거니는 듯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일렉트릭 기타와 드럼 비트, 스트링으로 펼쳐진다. 풍성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감성 발라드곡이다.

'리플레이'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한 미연이 OST까지 직접 불렀다는 사실이 알려져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 곡은 찬영(김민철)과 지훈(휘영)을 향한 하영의 미묘하지만 복잡한 감정을 담아냈다. 미연의 감성적인 보이스는 극의 몰입감을 한층 배가시켰다. '드리밍 어바웃 유'는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팀 에이밍(AIMING)이 작업한 곡이다.

가창에 참여한 미연은 2018년 그룹 (여자)아이들의 메인보컬로 데뷔했다. (여자)아이들은 '라타타(LATATA)' '덤디덤디(DUMDi DUMDi)' '한(一)' '화(火花)'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리플레이'는 모든 것이 서툴고 불안했지만 가장 순수했던,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사랑은 담은 공감 로맨스물이다. 유튜브 채널 '라잌댓(LIKE THAT)'을 통해 매주 화, 금요일 오후 7시에 방영된다.

정한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