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쇼카를 통해 양산 모델에 대한 방향성을 드러낸 ‘르노 카이거’가 공식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르노 카이거는 르노의 글로벌 컴팩트 SUV 전략을 품고 개발된 모델이며, 인도 시장에 가장 먼저 출시되어 시장의 반응을 살필 예정이다.
르노 카이거의 핵심은 바로 컴팩트한 차체에 있다. 실제 현대 베뉴가 떠오를 정도로 작은, 3,991mm의 전장과 각각 1,750mm와 1,600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췄다.
이와 함께 휠베이스 역시 2,500mm이며 공차중량은 1,012kg에 불과해 컴팩트, 엔트리 SUV의 정체성 및 대중적인 차량의 성격을 고스란히 반영한 모습이다.
디자인은 소형 SUV인 만큼 체격을 더욱 커보이게 하려는 전면 디자인과 깔끔하면서도 투톤의 외장 컬러가 돋보이는 측면, 그리고 르노 고유의 디테일을 반영한 후면 디자인을 마련했다. 참고로 휠사이즈는 16인치가 적용된다.
엔트리 모델로 개발된 만큼 실내 공간은 단조로운 편이다. 깔끔하게 다듬어진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에 디스플레이 패널을 배치해 물리 버튼을 줄이고, 수동 에어컨을 탑재해 ‘효율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실내 공간은 넉넉한 편은 아니지만 깔끔한 구성을 통해 거주성, 실용성의 매력을 높였다. 적재 공간 역시 405L로 체급에 비해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고 상황에 따라 2열 시트를 접을 수 있도록 했다.
르노 카이거의 보닛 아래에는 100마력을 낼 수 있는 3기통 1.0L 가솔린 터보 엔진과 72마력의 에너지 1.0L 자연흡기 엔진이 마련되어 컴팩트 SUV의 목적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시한다.
변속기는 1.0L 터보 사양에는 엑스트로닉 CVT, 자연흡기 엔진에는 5단 수동 변속기 및 이지 R 5단 AMT이 장착되어 더욱 효율적이고 매끄러운 드라이빙을 제시한다.
한편 르노는 인도의 자동차 시장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판단하고 있어, 향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