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하우스, 토요타 타코마 기반의 ‘BCT 타코마 캠퍼 4X4′ 공개

입력
2021.02.02 13:00

다양한 캠핑카 및 오프로드 튜닝 등을 선보이고 있는 트럭하우스(TruckHouse)가 토요타의 플래그십 픽업트럭, ‘타코마’를 기반으로 한 독특한 캠핑 트럭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캠핑 트럭은 ‘트럭하우스 BCT 타코마 캠퍼 4X4(TruckHouse BCT Tacoma Camper 4×4)’로 명명되었으며 강렬한 외형을 제시한다.

트럭하우스는 구체적인 튜닝 사양이나 구조 등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으나 외형만으로도 강력한 성능과 우수한 ‘돌파 능력’ 그리고 꾸준한 생존력을 기대하게 만든다.

다양하게 마련되는 트럭하우스의 캠핑 트럭 패키지는 기본적으로 토요타 타코마 TRD 스포츠와 타코마 TRD 프로를 기반으로 개발되며 보이는 것 이상의 다채로운 튜닝이 적용된다.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바로 캠핑 공간을 구축하는 ‘차체’에 있다. 트럭하우스는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전용의 캠핑 바디를 더해 더욱 견고하고 쾌적한 공간의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넉넉한 체격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엌과 화장실, 그리고 넉넉한 거주 공간을 누릴 수 있어 그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외에도 쾌적한 시야를 제시하는 창문 역시 만족스럽게 구현되었다.

이외에도 트럭하우스 BCT 타코마 캠퍼 4X4는 지상고를 높이며 승차감을 개선하는 새로운 서스펜션을 적용 받았으며 고성능 리어 액슬과 올 터레인 휠, 타이어 세트를 부여 받아 더욱 강력한 모습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트럭하우스는 고객 선택에 따라 사파리 스노클을 비롯한 다양한 오프로드 및 캠핑 악세사리를 새롭게 추가할 수 있다.

트럭하우스 BCT 타코마 캠퍼 4X4의 판매 가격은 기반이 되는 타코마의 사양에 따라 다소 상이하지만 28만 5,000달러부터 시작된다.

모클 김하은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