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5월, 뷰익은 2세대 엔비전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공개하고 새로운 SUV에 대한 기대감을 키웠다. 그리고 최근 미국 시장에도 데뷔하며 뷰익 브랜드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다.
2세대 엔비전은 1세대 엔비전과 같이 컴팩트 SUV 시장을 담당하면서도 뷰익 고유의 우아한 이미지는 물론 더욱 역동적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앞세웠다.
뷰익은 우선 중국에서 2세대 엔비전을 ‘엔비전 S’라는 이름으로 기존 1세대 엔비전과 동시 판매를 시작했으며, 미국 시장에는 2021년부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2세대 엔비전은 4,636mm의 전장과 각각 1,882mm와 1,641mm의 전폭과 전고를 갖춰 세련된 실루엣, 날렵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대신 휠베이스는 2,780mm에 이르며 보다 효과적인 공간을 예고한다.
디자인에 있어서는 보수적이고 노후한 이미지였던 과거를 완전히 탈피한 모습이다. 실제 2세대 엔비전은 더욱 대담하고 강렬한 프론트 엔드, 날렵한 측면의 실루엣을 제시하며, 후면 역시 날렵한 모습이다.
실내 공간은 더욱 어유롭고 세련된 이미지며 디지털 클러스터 및 와이드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기능적인 매력’과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연출로 공간 가치를 높인다.
파워트레인은 캐딜락에 새롭게 적용된 LSY 2.0L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앞세워 228마력과 35.7kg.m의 토크를 제시하며 9단 자동 변속기 및 AWD 시스템을 더해 더욱 효과적인 움직임을 제시한다.
이와함께 긴급 제동 보조와 전방충돌경고 및 제동, 차선이탈 방지 및 유지 기능, 사각지대 감지, 인텔리전트 하이빔, 후측방 트래픽 감지 등 다양한 기능의 안전 및 편의사양이 마련된다.
한편 2세대 엔비전의 판매 가격은 미국 시장에서 3만 2,995달러(한화 약 3,650만원)부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