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강렬함을 한층 개선한 퍼포먼스 SUV…2021 재규어 F-페이스 SVR

입력
2020.12.26 09:00

국내 시장에서는 퍼포먼스 모델들의 존재감이 다소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재규어는 언제나 ‘브리티시 스포츠카 브랜드’를 자처하며 다양한 고성능 모델 및 특별한 차량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기조는 재규어 브랜드의 첫 번째 SUV, ‘재규어 F-페이스’에도 이어졌다. 사실 재규어 F-페이스는 충분히 우수한 출력과 주행 성능을 퍼포먼스를 가진 차량이라 할 수 있지만 재규어는 여기에 만족하지 못했다.

그래서 550마력의 강력한 V8 엔진을 품은 ‘F-페이스 SVR’의 데뷔로 이어졌다. 그리고 시간이 흐른 2020년의 겨울, 재규어는 F-페이스 SVR를 한층 개선하여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매력을 뽐내는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을 선보이게 되었다.

과연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는 어떤 매력과 가치를 품고 있을까?

더욱 대담하게 연출된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

재규어 브랜드 최초의 SUV라 할 수 있는 F-페이스는 말 그대로 재규어 특유의 세련된 감성을 제시했다. 그리고 SVR는 고성능 모델의 가치를 제시하는 디테일을 곳곳에 더하며 브랜드, 그리고 SVR의 존재감을 확실히 제시했다.

이번에 데뷔한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는 충분히 강렬한 모습이다. 기존의 재규어 F-페이스 SVR의 구성을 그대로 이어가되 더욱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감성을 제시하는 디테일을 전면과 측면, 그리고 후면에 더하며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만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실제 새롭게 디자인된 전면 바디킷을 더해 고성능 SUV의 존재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낼 뿐 아니라 재규어 고유의 더블-J를 명료하게 담은 헤드라이트를 더했다. 보닛 구성과 프론트 그릴 등은 기존의 F-페이스 SVR이 제시하는 매력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측면과 후면 역시 스포티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특유의 프론트 펜더 뒤쪽의 에어 밴트는 물론이고 스포티한 감성을 효과적으로 제시하는 알로이 휠이 더해져 더욱 감각적인 고성능 SUV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재규어 고유의, 그리고 F-타입부터 이어지는 날렵하면서도 스포티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하고 고성능 모델의 가치를 효과적으로 제시한 바디킷 및 듀얼 타입의 머플러 팁을 더했다. 이를 통해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는 고성능 SUV의 매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기능의 매력을 더한 공간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의 실내 공간은 말 그대로 F-페이스의 매력을 그대로 이어가되 ‘기능의 가치’를 높이는 모습이다.

실제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의 실내 공간은 세련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재규어 F-페이스의 가치를 고스란히 계승하면서도 더욱 스포티하고 세련된 감성을 더한 스티어링 휠을 더했고, 더욱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기반으로 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차량의 가치를 더욱 높이는 모습이다.

대시보드 및 센터페시아의 새로운 디테일의 변화와 더불어 센터 터널 역시 새로운 변화를 부여 받았다. 실제 센터 터널의 구성이 새롭게 다듬어져 더욱 우수한 사용성을 제시할 뿐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을 더한 기어 시프트 레버를 통해 ‘F-페이스’의 가치를 높인다.

실내 거주성 역시 매력적이다.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는 이미 프리미엄 중형 SUV 시장에서 제 몫을 다하는 F-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만큼 충분히 넉넉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의 가치를 제시한다.

다섯 명을 위해 다듬어진 실내 공간에는 스포티한 감성을 제시하는 1열 시트와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더한 2열 시트를 더했다. 이외에도 프리미엄 SUV의 가치를 제시하는 메르디안 사운드 시스템 및 개방감을 제시하는 파노라마 썬루프를 더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였다.

강렬한 퍼포먼스의 V8 엔진을 품다

이번의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 데뷔 이전에도 재규어 F-페이스 SVR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V8 엔진을 품었고, 이번의 개선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존재감을 제시한다.

에어 밴트를 더하며 더욱 대담하면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제시하는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의 보닛을 들어 올리면 최고 출력 550마력과 기존 대비 약 2kg.m 가량이 개선된 71.4kg.m의 토크를 제시하는 V8 5.0L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이 자리한다.

여기에 더욱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위한 셋업을 적용 받은 8단 자동 변속기와 숱한 차량에서 호평을 받은 AWD 시스템을 새롭게 부여 받게 되었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는 매력적인 움직임을 제시하지만, 재규어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았다. 실제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에는 다이내믹 런치 시스템이 더해지며 단 3.8초만에 정지 상태부터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 덧붙여 최고 속도는 287km/h로 개선되어 더욱 강렬한 매력을 제시한다.

더욱 완성도를 높인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

재규어는 더욱 치열해진 시장에서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디테일의 가치를 높였다.

실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더해 스마트폰에 대한 연게성을 높였을 뿐 아니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버 더 에어’가 더해져 더욱 지속적인 기능의 개선을 이뤄냈다. 이외에도 더욱 높은 수준의 보안 가치를 제시하는 ‘가디언 모드’를 새롭게 더하며 시장에서의 가치를 높였다.

이외에도 3D 서라운드 카메라 기술과 각종 센서 등이 더해져 차량 주변의 위험 요소를 인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규어의 후방 카메라 미러 기술인 ‘클리어사이트 플랜 뷰’가 더해져 더욱 넓은 주행 시야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재규어는 2021 재규어 F-페이스 SVR에 대한 구체적인 판매 사양과 가격, 그리고 판매 시기 등에 대한 내용은 따로 공개하지 않았다.

모클 김학수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