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히트상품] 코로나 시대 대세로 떠오르는 '뉴노멀 상품'

입력
2020.12.23 09:19

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초소형 크기에 저소음·고순도 직수 공급 ‘혁신’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최근 선보인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가 시장을 놀라게 할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정수기의 기본인 위생과 관리는 물론이며 크기, 소음, 편리함의 혁신을 모두 갖추며 직수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가로 사이즈 18cm, 측면 사이즈 34cm인 초소형 정수기로 주부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또한 정수기 소음의 원인인 컴플레셔를 혁신 냉각기술로 대체하면서 도서관보다 더 조용한 저소음을 자랑한다.

4개월마다 모든 필터(나노트랩/플러스 이노센스 필터)를 교체해 주고 1년마다 직수관부터 냉수관까지 유로를 교체해 안심을 더했다. 나노트랩 필터 시스템은 총 91종의 유해물질을 제거한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골드 실’ 마크를 획득하며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세이코 ‘SPB143J1’, 다이버 워치 55주년 기념 현대적 재해석한 명품

1881년부터 이어온 장인정신과 기술력의 시계 브랜드 세이코가 다이버 워치 출시 55주년을 기념하여 최초의 다이버 워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각 모델 SPB143J1을 출시했다.

55년 전 세이코 최초의 다이버 워치가 출시됐다. 오토매틱 무브먼트에 150m 방수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1966년부터 69년까지 남극연구원정대가 착용해 신뢰성을 입증받았다. 세이코 개발팀은 다이버 시계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여 1975년 진정한 전문다이버를 위한 600m 다이버 시계를 생산했다.

그후 세이코는 높은 품질과 신뢰성으로 많은 프로다이버들에게 사랑받은 다이버 워치를 만들어 왔다.

SPB143J1은 최초의 세이코 다이버 워치를 스테인리스 스틸로 현대적으로 새롭게 재해석하였다. 70시간 파워 리저브를 제공하는 오토매틱 6R35 무브먼트에 의해 구동된다.


로마로골프 ‘Ray-Type-R+(Plus) Iron’, 어드레스 때 샷 안정감 쑥… 라이 대응력 탁월

최근 로마로에서 새롭게 선보인 포켓 캐비티 아이언 레이 타입알 플러스는 완벽한 연철의 탄소 함유량 조절로 뛰어난 터치감을 실현, 많은 골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탑블레이드를 두껍지 않은 미드 사이즈로 설계해 어드레스 시 샷에 안정감을 준다. 또한 어드레스 시 목표 방향을 설정하기 쉽고, 크지 않은 오프셋으로 안정적인 셋업에 용이하다.

또한 포켓 캐비티의 장점을 높이기 위해 블레이드가 아닌 포켓 캐비티 후면에 무게를 집중시킴으로써 볼이 밀리지 않는 안정된 헤드를 실현했다.

연철단조에서는 어려운 일체 성형 공법으로 뛰어난 관용도와 연철 특유의 부드러운 타감을 양립, 샷 보정이 뛰어난 언더컷 캐비티의 장점을 살렸다.

이번에 출시된 레이 타입알 플러스는 독자의 솔(sole) 트리플 커팅 기술로 리딩엣지와 트레일링엣지에 로마로만의 그라인딩을 적용해 어떠한 라이에서도 대응이 탁월하며 헤드탈출을 극대화했다.

외관 변화도 눈에 띈다. 연철의 터치감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고급 사양의 동하(銅下) 도금을 채용. 기존 연철단조의 터치감을 극대화하고 순수 철의 강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외관을 가졌다.


희망정거장 ‘MUSIC & TIPBOX’, 팬과 실시간 온라인 소통 ‘공연문화 새 장’ 열어

지역의 예술인, 공연장, 공연기획단체/영상제작자가 뜻을 모아 지역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공연을 만들겠다고 선언해 화제다. 대구에서 민간공연장 ‘라이브홀 락왕’을 운영하는 예비사회적기업 ‘희망정거장’과 몇몇 젊은 예술인·기획자가 함께 만든 ‘MUSIC & TIPBOX’ 공연이 주인공이다.

코로나 시대에 온라인 공연은 공연 시장의 혁신을 이끌면서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는 통찰로 시작했다. 문제는 수익 구조. 하지만 해결책은 의외로 간단했다. 영상에 계좌번호를 올리고 시청자들에게 후원을 요청하는 모델을 시도했는데 성공했다. 오프라인 공연보다 더 높은 수익이 창출되기 시작했고, 공연팀과 운영팀은 이를 배분하고 있다.

6월 24일 하드록 밴드 레미디의 공연을 시작으로 ‘MUSIC & TIPBOX’ SEASON1이 7차례 진행됐다. 8월 25일부터 진행된 SEASON 2에는 14팀이 출연했다. MUSIC & TIPBOX는 이제 참여형, 수익형 온라인 공연 모델로 자리매김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