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IT솔루션 개발로 금융 서비스 혁신 주도

입력
2020.12.21 05:00
[2020 대한민국 혁신기업 대상] (주)지앤비소프텍


(주)지앤비소프텍(대표 차호열)은 중소형 금융기관 전산 시스템을 개발하는 금융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그동안 SCI평가정보 소액채권관리시스템, NH농협손해보험 어플리케이션, 우리은행 영치금뱅킹시스템 개발을 비롯해 NH저축은행 차세대 시스템 구축(SI), 주택금융공사 고도화 프로젝트 등을 진행해왔다.

지앤비소프텍의 핵심 사업모델은 여신전문기관용 차세대 뱅킹서비스 구축과 전자금융솔루션 개발이다.

여신기관용 뱅킹서비스는 인터넷 대출과 여신고객평가시스템을 토털 전산시스템에 접목, 확장한 시스템이다.

기존 호스트의 프로세스 변경 없이도 대외연계업무 구현이 용이하고 체계적이며 안정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전자금융솔루션으로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및 객체디렉터리서비스(ODS) 등을 개발하고 있다.

모바일 뱅킹의 경우 저축은행중앙회의 오픈API를 이용해 하이브리드 모바일 앱으로 개발한 시스템으로 외부 은행의 계정시스템과 연계돼 비대면 계좌 개설, 계좌조회, 이체, 대출 등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특히, 패키지화된 뱅킹시스템 모듈을 적용해 저렴한 가격으로 단기간에 시스템 구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빠른 처리속도와 확장성, 통합성도 갖춰 더욱 혁신적이라는 평이다.

차호열 대표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중소형 금융기관의 경쟁력을 키워갈 수 있는 차세대 금융 솔루션을 개발해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