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백도어' 세 번째 1억 뷰 MV 탄생

입력
2020.12.03 14:28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Back Door'(백 도어)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스트레이 키즈가 지난 9월 14일 발매한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N生'(인생)의 타이틀곡 'Back Door' 뮤직비디오가 3일 오전 10시 1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라고 밝혔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신메뉴) 'MIROH'(미로)에 이어 'Back Door'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 통산 '3번째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가지게 됐다.

세 편의 뮤직비디오는 각각 8월, 11월, 12월 억대 클릭 수 반열에 올랐다. 특히 이 모든 게 2020년 한 해 달성한 성과라는 점에서 놀라움을 안긴다.

'Back Door'는 전작 ‘神메뉴’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마라맛 장르'의 음악으로, 그룹 내 프로듀싱팀 쓰리라차(3RACHA)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에는 로봇암, MCC(Motion Control Camera) 등 특수 촬영 장비를 활용, 시공간을 자유자재로 이동하는 장면을 담아 보는 재미를 높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차세대 K팝 대표 그룹'의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Back Door'는 K팝 노래 중 유일하게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올해 최고의 노래 10'(The 10 Best Songs of 2020)에 랭크돼 글로벌 주목도를 높였다.

또한 지난달 22일 온라인 콘서트 'Beyond LIVE - Stray Kids 'Unlock : GO LIVE IN LIFE''(비욘드 라이브 - 스트레이 키즈 '언락 : 고 라이브 인 라이프')를 통해 '마라맛 무대'의 진가를 보여줬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