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이번엔 올드스쿨 힙합이다...'90's Love'로 컴백

입력
2020.11.11 10:20


그룹 NCT(엔시티)가 올드스쿨 힙합의 진수를 선보인다.

‘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2’(엔시티 – 더 세컨드 앨범 레조넌스 파트2)는 11월 23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서는 신곡 '90’s Love'(나인티스 러브)와 'Work It'(워크 잇)을 비롯한 8개의 트랙이 추가된 총 21곡을 만날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타이틀 곡 '90’s Love'는 텐 윈윈 마크 제노 해찬 양양 성찬이 참여, 신나는 업비트와 그루비한 드럼,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올드스쿨 R&B 힙합 곡이다. 90년대 힙합과 R&B에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뉴트로 감성을 불러일으키며, 가사에는 과거의 소중한 모든 것들은 시공간을 초월해도 가치가 있는 만큼 '기억하고 즐겨서 NCT만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 신곡 'Work It'(워크 잇)은 쟈니 유타 텐 정우 헨드리 재민 지성이 참여,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 라인과 신나는 리듬의 신스 사운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일렉트로닉 댄스 곡이다.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 진취적인 미래를 향해 한 발 더 나아가자는 멤버들의 다짐을 표현해, 긍정적이고 유쾌한 매력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한 NCT는 정규 2집 Pt.1으로 10일(현지 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105위에 랭크, 앞서 6위와 33위에 오른 데 이어 3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해 NCT의 글로벌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한편 'NCT – The 2nd Album RESONANCE Pt.2'는 오는 23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홍혜민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