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가 정규 10집 'The Renaissance(더 르네상스)' 컴백 카운트다운을 본격 가동한다.
슈퍼주니어는 9일 오전 10시 유튜브 슈퍼주니어 채널을 비롯한 각종 공식 SNS를 통해 새 앨범 'The Renaissance(더 르네상스)'의 전반적인 콘셉트를 아우르는 'SUPER JUNIOR The 10th Album 'The Renaissance' Story Teaser : The Start of a New Chapter'(슈퍼주니어 정규 10집 '더 르네상스' 스토리 티저 : 더 스타트 오브 어 뉴 챕터) 영상을 공개했다.
오픈된 영상은 고전적인 작화에 모션 그래픽이 적용돼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멤버들이 직접 낭독한 오디오 스토리도 삽입돼 몰입감을 높였다. 이야기는 각기 다른 성격의 세 남자가 만나는 것으로 시작해,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이들이 새롭게 펼쳐진 길 위에서 영원한 여정을 기약하는 내용으로 끝을 맺는다.
이처럼 슈퍼주니어의 히스토리를 축약해 놓은 듯한 스토리 티저가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다음 달 발매를 앞둔 정규 10집 'The Renaissance'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고조되고 있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지난 6일 데뷔 15주년을 맞이해 정규 10집에 수록된 '우리에게 (The Melody)'를 선공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