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 11월 2일부터 첫 온라인 개최

입력
2020.10.29 08:49
충남도와 충남일자리진흥원 주관 도내 시·군 및 대학교, 유관기관과 함께 구인기업과 구직자와의 만남의 장  열어

충청남도와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은 11월 2일부터 27일까지 약 4주간 “2020년 충남 잡다(Job多)한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금년도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페스티벌을 처음으로 온라인 상에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10월 22일 기업 참가 신청을 시작으로, 11월 2일 도지사, 도의장, 일자리진흥원장의 릴레이 영상 환영사와 함께 본격적으로 페스티벌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페스티벌에서는 우수기업 100개사와 함께 구직자와 기업 간 영상 면접, 공공기관 채용 및 직무 설명회, 대기업 및 우수기업 현직자와의 그룹 멘토링, 인적성 검사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일자리를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도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온라인 일자리 페스티벌인 만큼 도민들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으며 시·공간과 계층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통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직자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이시우 원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지역 채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에 만전을 기하여 도민들이 안전하게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