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STX 리조트, 코로나19 극복 '희망콘서트 IN 경북' 공연

입력
2020.10.27 13:50
31일 오후 7시 문경 STX 리조트 안뜰 마당 특별무대


경북 문경 STX 리조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경북도민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희망콘서트 IN 경북’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31일 오후 7시 문경 STX 리조트 안뜰 마당 특별무대에서 STX 리조트와 지주사인 ㈜STX가 경북도민들에게 마음의 휴식과 안정, 가족 사랑을 느끼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한 특별 무료 공연이다.

극단 새벽의 新뺑파전을 사전공연으로 시작해 경기무형문화재 제8호 살풀이 이수자인 황금순 씨의 살풀이 춤과 행복춤 무용단의 장고 춤이 1부 공연으로 진행된다.

2부 공연은 퓨전국악 그룹 퀸과 드림 뮤지컬의 무대에 이어 하이라이트로 초청 가수 변진섭 발라드 공연, 비보이 생동감 크루의 퍼포먼스로 이어진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야외 관람뿐만 아니라 리조트 내 객실 전용 테라스에서 안전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문경 STX 리조트 관계자는 “희망콘서트는 지역민들과 소통 및 상생하기 위한 공동 가치 창출”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 친환경 생태계 복원을 통한 지역 삶의 질 개선 등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TX 리조트의 지주사이자 글로벌 전문 무역 상사 (주)STX는 지난 1월 회사명을 구성하는 영문 철자를 ‘시장의 신뢰와 글로벌 환경 변화에 대한 유연한 대응력 강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겠다’라는 의미를 담은 ‘Sustainable’· ‘Trustful’ · ‘fleXible’로 재정의했다.


박용기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