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은 금년 11월 2일부터 27일까지 26일 간 “2020년 충남 잡다한 페스티벌을 개최하기로 하였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은 10월 14일 아산시 소재 모나무르에서 도내 10개 대학, 11개 시・군, 14개 일자리 유관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년 충남 잡다한 페스티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2020년 제3차 충남일자리협의회”를 개최했다.
금년도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지역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페스티벌을 온라인 상에서 운영하기로 결정하였다. 페스티벌에서는 구인・구직 영상면접, 우수기업 채용 설명회, 취・창업 컨설팅 등을 제공하며, 일자리를 희망하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내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페스티벌이기에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에서는 도민들이 편리하게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제3차 협의회의 주요안건으로는 ▲ 페스티벌 전용 홈페이지 구축계획 ▲ 홍보계획 등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담당자가 알아야 할 분야에 대해 논의됐다.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이시우 원장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지역 채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이지만, 온라인 페스티벌 개최에 만전을 기하여 도민들이 안전하게 취업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