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 시즌이 다가오자 온라인으로 교복을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을 운영 중인 형지엘리트는 온라인 교복 플랫폼 '교복몰'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교복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엘리트학생복에서는 프리미엄 교복 제품군에 해당하는 나노(NANO) 방오셔츠, 카라탈부착 셔츠 등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는 교복몰 쇼핑몰에서 해당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광고 촬영용으로 특별 제작된 교복을 쇼핑몰에서 대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도 전개하기로 했다.
형지엘리트와 교복몰은 프리미엄 교복 판매와 대여 서비스 이외에도 온라인 공동 브랜드 개발과 교복모델 선발 대회, 교복 디자인 대회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기존에 대리점 중심의 경쟁력도 강화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이 프리미엄 제품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형지엘리트는 제19기(2019년 7월~2020년 6월) 실적 발표에서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국내 학생복 매출이 지난 결산 대비 15.6% 증가한 510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합자법인인 상해엘리트는 아이셩, 하이량 등 현지 명문 교육그룹과의 대규모 수주 계약을 체결하며 매출이 114% 증가한 107억원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