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지스트와 AI 산학협력 MOU

입력
2020.10.06 18:06
16면

CJ올리브네트웍스는 광주과학기술원(GIST·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와 인공지능(AI) 관련 산학협력 및 연구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AI 중심 연구개발 및 인력 양성, 기술 정보 등 상호 교류 및 협력 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MOU로 이달 중순 AI산업융합사업단이 주최하고 지스트 인공지능연구소가 수행하는 AI 창업 경진대회 '꿈꾸는아이(AI)'에 참여하기로 했다. 문화와 헬스케어, 자동차, 가전 등 종목별 예선과 본선으로 진행되고 총 상금은 2억3,000여만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 중 문화 콘텐츠 산업 분야에 AI 활용이 필요한 문제를 제공했다. 총 2개 문항으로, △드라마 배경음악 자동 생성 및 탐색 △소비자가 가상으로 옷을 입어볼 수 있는 가상 피팅(Virtual Fitting)이다. 참가자들의 원활한 문제 해결을 위해 CJ올리브네트웍스 데이터센터(IDC)의 서버 및 각종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AI를 활용한 디지털전환(DT) 역량이 국가 및 지역의 경쟁력인 시대에 지스트와 손잡고 국내 대표 AI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곽주현 기자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 Copyright © Hankookilbo